본문 바로가기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약자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

by 어서 2022. 6. 23.

약자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같은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해야 우리 인류가 더 발전하고 번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야생동물의 사회는 약육강식의 방식이며, 강한 자만이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하물며 무리 속의 약자가 되어버리면 보호하지 않고 배제하거나 버리기도 합니다

 

암사자 같은 경우 사냥을 아주 잘해서, 오랜 기간 그 가족들을 먹여 살렸더라도 다쳐서 무리에 뒤쳐지게 되면 사자 가족들은 이동을 할 때 함께 데려가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생존 방식이기도 합니다

 

동물은 태어나자마자 몇 시간이 지나면 걸어 다닙니다

달릴 수 있어야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생존 방식인 것이죠

 

만일 우리가 약육강식의 사회라면 지금과 같은 문화를 향유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같은 인간이기에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누구나 약자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 강할지 몰라도 나의 어린 동생은, 나의 어머니는, 나의 할머니는 약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서라도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해야 합니다

 

내가 진정으로 행복할 때는 내가 부끄럽지 않을 때, 내가 옳은 일을 할 때, 그리고 정정당당할 때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약자를 더 배려하고 잘 보호할 때 내가 더 행복해지고, 우리 모두 행복해지며, 우리 사회가 더 번영하게 되고, 더 아름다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