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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에 대한 관심

우리 아이는 장애가 아니라 느린 학습자예요

by 어서 2022. 6. 1.

우리 아이는 장애가 아니라 느린 학습자예요

느린 학습자는 모두 다 평균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달, 지적, 자폐성 장애라고 말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사회적으로 돌봄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장애라고 정하는 것이며, 다소 낙인감을 주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느린 학습자를 굳이 장애라 부르지 않는 것은 장애를 가진 아이들도 나름의 속도로 자기의 삶을 책임질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느린 학습자라고 생각하고 인식한다면 그들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게 시간적으로 여유를 가지면서 지켜보면 되는 것입니다

 

느린 학습자의 부모님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들이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스스로 잘하고 있다고 믿는 마음가짐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유아, 소아,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느린 학습자들의 사례를 많이 찾아 살펴보고 알아보는 것입니다

 

끝까지 같은 속도로 가겠다고 생각지 말고, 아이에게 속도를 넘겨주는 시점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부모님들의 노력을 조금씩 조금씩 덜 하시길 바랍니다

 

차츰차츰 속도를 늦추면서 아이에게 넘겨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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